자꾸만 생기는 입술물집, 원인은?
자꾸만 생기는 입술물집, 원인은?
  • 금은정 인턴기자
  • 승인 2016.12.1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에게 많이 생기는 입술물집은 통증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준다. 또한 입술물집은 없어졌다가 얼마 후에 다시 또 생기는등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입술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입술물집의 원인은 바로 헤르페스 바이러스 때문이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1,2형으로 구분되며, 1형은 입술, 구강에, 2형은 성기주변에 나타나게 된다. 입술에 생기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1형으로 주로 입술, 입가에 물집이 생기며, 구강점막, 혀, 잇몸등에도 물집이 생기거나 궤양이 발생한다. 

입술물집은 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곤한 경우,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을때 생기곤 한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초기증상이 없어 신경 세포속에 세균이 들어가 잠복해 있다가 일정 잠복기간을 거쳐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번 생기면 평생 재발하는 것으로 완치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기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평소 면역력과 스트레스, 피로관리를 잘 하는 것이 좋으며, 바이러스가 전염될 수 있으므로 완전히 나을 때까지 다른 사람과의 피부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