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평화의 소녀상, 2.28공원에 건립
대구 평화의 소녀상, 2.28공원에 건립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8 합의 통해 공원 인접 인도에 건립, 공원 내 설치 위한 행정절차 밞을 것으로 보여
▲ 1일 2.28 기념공원에 건립된 대구 평화의 소녀상 (사진 = 김덕엽 기자)

대구 중구청과 대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 범시민추진위원회 (이하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는 1일 대구 평화의 소녀상을 2.28 기념공원에 건립했다.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늦었지만 대구에 소녀상을 건립했다” 며 “일제에 의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어린이들이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 김덕엽 기자)
평화의 소녀상은 지난 28일 중구청 관계자들과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이 소녀상 설치를 합의해 2.28 기념공원 인접 인도에 임시로 설치했다.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는 임시로 설치된 소녀상을 옮기기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해 소녀상을 공원 내에 옮길 예정이다.

▲  한 무용가가 위안부 피해자들의 넋을 기리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김덕엽 기자)
한편 이날 위안부 피해자들의 넋을 기리는 공연을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이 소녀상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