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한글서체 '호국체' 무료 배포
국방부, 한글서체 '호국체' 무료 배포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6.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 또는 국방부 블로그(동고동락)에서 다운 가능
▲ 출처 :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

국방부가 한글서체인 '호국체'를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한다.

'호국체'는 국방부와 (주)한그리아 글꼴사업부가 약 1년정도에 공동작업하여 개발한 한글서체로, 국방부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호국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전했다.  

국방부와 호국체를 공동개발한 (주)한그리아는 2014년 훈민정음체, 2015년 이순신체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하는 등 역사인물을 주제로 한 서체에 개발을 힘쓰고 있는 곳으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역사의 올바른 인식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 국방부가 무료 배포하는 호국체

호국체는 광개토대왕의 비문의 글씨체를 분석 후 특징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인 개념을 접목시켜 개발한 것으로, 제목용 1종(호국체B), 본문용 1종(호국체M) 모두 2종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유니코드로 개발되어 운영체계, 프로그램, 언어와 상관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호국체는 국방부 홈페이지 또는 국방부 블로그(동고동락)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특정 기한없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호국체는 영상 및 인쇄 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활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방부 홈페이지 또는 국방부 블로그(동고동락)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