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료, 뭐가 있을까?
다이어트 음료, 뭐가 있을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7.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 다이어트를 하며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료에는 무엇이 있을까?
 
디톡스 워터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데 가장 좋은 디톡스 워터는 물을 조금 더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선한 허브나 레몬, 오렌지 등의 시트러스 계열 과일, 얇게 썬 오이 등을 물에 넣어 함께 마시면 칼로리는 적게, 맛은 더욱 상큼하게, 물의 양이 많더라도 쉽게 마실 수 있다.
 
수박 스무디
수박은 암을 퇴치해주는 라이코 벤, 아미노산의 일봉인 아르지닌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 과일이다. 특히 아르지닌은 체지방을 줄여주고 근육량을 늘려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어 다이어트에 좋다. 따로 당을 첨가하지 않고 수박과 얼음만 믹서에 갈아 수박 스무디를 만들면 체내 수분 유지, 포만감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아이스 페퍼민트 차
박하 맛이 난다. 고지방 음식들을 빨리 소화시켜주며, 위장 등의 지방을 처리해주는 해결사이다. 차가운 물 또는 탄산수에 얼음과 페퍼민트를 몇 장 짓이겨서 넣어주면 아이스 페퍼민트 차가 완성되는데 끓는 물에 페퍼민트를 넣어 우려낸 뒤 차갑게 식혀 아이스 페퍼민트 차로 마셔도 좋다.
 
파인애플 프라페
파인애플과 얼음을 갈아 만드는 파인애플 프라페. 뱃살을 빼주는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들어있는데 이는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 작용을 도와 뱃살을 빼는 데 굉장히 효과적이다. 파인애플을 이용해 식초를 만들어 물과 희석해 먹어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스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카테킨은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운동 전 아이스 녹차를 마시면 운동 시 지방을 더욱 빨리 태워준다.
 
다크초콜릿 셰이크
다크초콜릿은 식욕 감소와 식탐 감소에 효과가 있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다크초콜릿 셰이크 한 잔이면 식사 대용으로 좋다. 또한, 다이어트 시 우울해지는 증상을 다크초콜릿이 완화해주기도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