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평창올림픽 2차 온라인실시간 판매가 시작되지마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은 총 118만매가 발행되고 이 가운데 70%는 국내, 30%는 해외에서 판매되었다. 판매는 내년 2월 대회기간까지 진행되며, VISA카드와 계좌이체(무통장 입금) 구매결제 동시에 좌석배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평창조직위원회는 5일 오후2시부터 온라인판매를 실시해 6일 0시까지 결제완료한 것을 확인한 결과 약 1만매의 입장권이 판매됐다고 전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종목은 피겨스케팅(1988매)으로 그 뒤를 이어 아이스하키(1394매), 스키점프(975매), 컬링(932매) 등이었다. 반면 비인기종목으로는 노르딕복합(194매), 루지(150매), 스켈레톤(123매) 등이 었다.
이번 2차 온라인판매가 시작된 이후 조직위 홈페이지에는 4만명이 로그인 되었다. 이는 지난 2월 1차 판매때 3만 2천명보다 증가했다.
입장권은 1인당 신청가능한 입장권 총 수량은 50매로, 개ㆍ폐회식, 피겨스케팅 전 경기, 쇼트트랙 전 경기, 스피드스케팅(10,000m제외), 아이스 하키(남자4강부터 결승, 여자결승), 컬링(결승), 스키점프(결승)의 인기종목은 최대 4장만 구매가능하며 나머지는 경기당 최대 8장 구매가능하다.
한편 온라인 실시간 판매에 이어 오프라인 판매는 오는 11월부터 본격화된다.
인기종목 피겨스케이팅 1위, 아이스하키, 스키점프, 컬링 뒤를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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