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로 세금 납부하세요
카드 포인트로 세금 납부하세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9.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신용카드 납부 전용서비스 '카드로택스'에서 납부

오늘날 현금대신 카드를 사용하는 이들이 대부분인 가운데,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카드 포인트이다. 카드를 사용할수록 카드사와 종류 등 조건에 많게 카드 포인트가 쌓이고 있지만 많은 이들이 카드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결국 포인트는 소멸된다. 
 

그런데 이제는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를 이용해 세금을 납부하도록 하자. 국세청은 20111년 10월부터 신용카드 국세납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모르는 경우가 상당하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을 납부하기위해서는 국세신용카드 납부 전용사이트 '카드로택스'로 접속하면 된다. 카드로택스는 납세자의 납부 편의를 도모하고 납세자에게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 출처 : 카드로택스


납부는 먼저 공인인증서를 준비 후 회원가입 혹은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여 납부자번호를 인증한 다음 납부할 항목을 불러와 안내에 따라 납부하면 된다. 세금을 납부하면 해당 금액만큼 자동으로 포인트가 차감된다. 최대 한도는 인터넷 신용카드 납부한도와 동일한 500만원까지이다.

카드로택스는 카드 포인트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세금을 납부할때는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즉시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카드 포인트 잔액은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의 '내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나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