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 머리는 언제 감는게 좋을까
아침? 저녁? 머리는 언제 감는게 좋을까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0.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발, 두피에 쌓인 노폐물 제거를 위해 저녁에 감는게 좋아..
 

두피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머리감기는 필수이다. 그런데 개개인에 따라 머리를 아침에 감는 이들도 저녁에 감는 이들도 있다. 실제로 아침과 저녁 중에서 언제 머리를 감는 것이 좋을까. 

명확히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능한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 하루종일 두피에 각종 먼저, 노폐물이 쌓였기때문에 머리를 저녁에 감지않고 자는 것은 두피건강에 좋지않기때문이다. 또한 두피와 모발이 재생되는 시간이 밤과 새벽시간이기때문에 만약 노폐물을 씻지않고 그대로 잔다면 모발의 재생이 원활하게 되지않는다.  

하지만 저녁에 감을때도 주의할 점이 있다. 반드시 충분하게 말린 다음 잠들어야 한다. 만약 모발이 젖은 상태로 잠이 들면 오히려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오히려 악영향을 미친다. 
 

 

한편, 아침에 감는 이들도 많다. 아침에 감는 이유는 저녁에 자기 전에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리기 귀찮은 건 물론, 다음날 머리에 기름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아침에 감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아침에는 주로 바쁘기때문에 제대로 샴푸를 하지 않거나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리지 않는 상태로 나가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역시 모발, 두피건강에 좋지않기때문에 아침에 감더라도 샴푸를 완전히 헹구고 완전히 말려야한다.  

한편, 머리는 개개인의 피지분바량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에서 이틀에 한번은 감는 것이 좋다. 단 머리를 감을때는 너무 심하게 두피를 문지르거나 긁지말고 가볍게 두피와 머리카락 전체에 골고루 문지른 다음 완전히 헹궈주고 말려주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