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위험한 '블라인드 줄 '
아이에게 위험한 '블라인드 줄 '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1.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칫 질식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위험..
 

가정마다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햇빛을 가리고 바람을 막기위해 창가에 설치되는 블라인드는 사실상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매우 위험하다. 바로 블라인드 줄로 인해 질식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이다. 

실제로 블라인드 줄로 인한 질식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달 경기도의 한 아파트에서 3살난 A군이 블라인드 줄에 목이 감겨 의식을 잃는 사고가 발생했다. A군은 병원으로 옮겨져 가까스로 의식을 회복했지만 정말 아찔한 순간이었다.

블라인드 줄로 인한 질식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5년에는 가정에서 7세 아이가 블라인드 줄에 목이 감겨 사망한 사고도 발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블라인드 줄로 인한 사고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게 된 원인 중의 하나는 블라인드 줄이 아이들에게 위험하다고 전혀 인식을 하지 않아서이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많이 만지기도 하며 혼자서 놀다가 줄이 목에 감겨 사고가 발생하는 것이다. 

블라인드 줄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위해서는 가장 좋은 방법은 줄이 없거나 무엇보다 아이가 줄을 조작할 수 없는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줄이 있는 블라인드를 설치할때는 아이가 손에 닿지않도록 바닥으로부터 160cm이상 높이에 고정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에게 절대 혼자서 만지지말라고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렇지 않게 넘긴 블라인드 줄이 자칫 아이에게 매우 위험하게 작용할 수 있으므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블라인드 줄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