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나물밥 컵밥' 평창 올림픽에서 만난다
'강원나물밥 컵밥' 평창 올림픽에서 만난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2.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나물밥 컵밥 (사진=강원도뉴스 홈페이지)
강원나물밥 컵밥 (사진=강원도뉴스 홈페이지)

강원도농업기술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강원도 대표 음식으로 개발한 '강원나물밥'을 컵밥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원나물밥에는 △곤드레나물 △참취나물 △곰취나물 △어수리나물 등 4가지 나물이 들어 있으며, 컵밥 형태로 포장되어 있어 어디서나 간편한 식사가 가능하다.

강원나물밥 간편식 판매는 이마트 춘천점을 비롯하여 도내 하나로마트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또한, 수도권 대형클럽으로 확대하고 춘천을 시작으로 도내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에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내촌농협 쇼핑몰, G마켓, 엉클팜, 옥션, 11번가 등을 이용하면 된다. 현재 닭갈비볶음밥도 추가 개발 중에 있으며, 강원나물밥과 함께 판매되면 그 효과가 증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원나물밥 컵밥 (사진=강원도뉴스 홈페이지)
강원나물밥 컵밥 (사진=강원도뉴스 홈페이지)

그뿐만 아니라 강원나물밥 컵밥은 올림픽 기간 동안 강릉에 있는 올림픽페스티벌 파크 "강원도상품관"은 물론 알펜시아리조트, 용평리조트 등에서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농업기술원은 강원나물밥 컵밥은 향후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대표적인 편의점에도 납품하여 모든 소비자가 간편한 건강식을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의 특색이 담긴 강원도 고유의 음식 강원나물밥이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세계적인 음식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