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실시
제50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실시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4.0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함께한 50년, 든든한 국방을 지켜온 예비군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사진=국방부
기사와 관련없는 이미지 / 출처=구글무료이미지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자치단체장이 주관하는 '제50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가 4월 6일 예비군 대원을 비롯한 군부대 및 통합방위협의회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념행사는 예비군 창설 50주년을 기념하여 대통령과 국회의장, 대법원장, 국회 국방위원장의 축전을 낭독을 시작으로 육군 수방사와 제31보병사단이 예비군육성 우수부대로 선발되어 대통령 부대표창을, 22개 군부대 및 기관이 단체포상을,예비군 업무발전에 공이 큰 예비군과 공무원, 민간인 등 283명이 대통령표창 등 개인포상을 각각 수상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지난 50년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소중한 일상을 내어준 예비군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고, 오늘 창설되는 '육군동원전력사령부'를 통해 '예비군 역사의 새로운 50년, 예비전력 정예화'의 길을 함께 열어갈 것과 예비군 훈련이 제대후 사회생활을 시작한 청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격려사에서 "'예비전력 정예화'는 예비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면서 전투력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며, 이번에 새롭게 창설되는 육군동원전력사령부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며, 국방개혁2.0을 통해 예비전력 강화 구상을 밝혔다.   

한편,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와 더불어 '육군동원전력사령부' 창설식이 경기도 용인 제3군사령부에서 오늘(6일) 14시에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거행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