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 열린 제49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대구서 열린 제49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4.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 및 주요 내빈 참석
▲ 7일 개최된 제42회 예비군의 날 기념식 (사진 =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는 예비군의 사기 진작과 지역단위 방위태세 확립 및 안보의식을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49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7일 개최했다.

제49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진행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대통령 권한대행 축하메시지 대독, 국방부장관 격려사 대독, 축사, 결의문 낭독, 기념공연, 예비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예비군 육성·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예비군, 공무원, 군인, 경찰 등에게 수여되며, 대구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깐딴띠 앙상블'의 기념공연이 마련되었으며, 이어 행사장 주변에는 예비군부대에서 전투복, 군화 등 개인장구류와 특전장비를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기념식에 참석한 주요 내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이날 예비군의 날을 맞아 열리는 기념식에는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 류규하 시의회의장, 우동기 교육감, 김상운 지방경찰청장, 정재학 50사단장을 비롯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구청장․군수, 구․군의회 의장, 예비군 및 軍관계관 등 1000명이 참석했다.

한편, 예비군의 날은 1968년 4월 1일 예비군 창설을 기념하고 범국민적인 안보의식을 통한 방위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매년 4월 첫째 금요일로 지정돼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