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기만 한 수학에 흥미와 탐구심을... 2018 수학체험전 개최
어렵기만 한 수학에 흥미와 탐구심을... 2018 수학체험전 개최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5.2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수학체험전과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 포스터/국립중앙과학관 제공
2018 수학체험전과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 포스터/국립중앙과학관 제공

5월 가정의 달 마지막 주말인 26~27일 양일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수학축제 ‘2018 수학체험전’이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된다.

수학체험전은 국립중앙과학관이 2013년부터 개최하여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4만여 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로서 수학체험부스와 수학강연,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수학콘텐츠를 통해 수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수학체험부스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국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이 수학교육 기부활동으로 운영하는 체험부스, 수학전문 기관(단체, 업체)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국립중앙과학관이 주제를 정하여 운영하는 체험부스 등 76개 체험부스가 있다.

수학강연은 수학교육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주제로 광주과학관 김선아 관장의 ‘수학 클리닉’ 강연 및 ‘3D펜’ 을 활용한 체험부스, 창의력과 순발력을 발휘해 풀어보는 ‘수학퀴즈’ 등이 26일 중앙광장 체험부스에서 열리고, ‘수학 클리닉’, ‘매듭의 수학’ 등 소통형 강연과 ‘수학’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게임으로 즐기는 수학’ 및 ‘수학으로 완성하는 메이커 체험’ 등의 전시를 27일 사이언스홀 로비에서 개최한다.

문화공연으로는 수학체험전 창작국악뮤지컬 '판타스틱'이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총 4회 사이언스홀에서 공연된다.
시작부터 끝까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100% 라이브 연주와 타악, 퓨전국악, 코믹, 전통 국악기와 판소리, 상모돌리기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콘텐츠를 한데 모아 해학적이면서도 애절한 한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등 배우와 관객의 경계를 넘어 함께 만들어가며 소통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이벤트는 사전신청한 5인 가족 총 14팀이 '가족 카프라 대회'를, 학생 4인 총 10팀이 '사이언스 러너'를 진행하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현장 신청으로 '학생수학퀴즈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해 어렵게 느끼는 수학에 대해 흥미와 탐구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