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살 때 '마크' 확인하세요
건강기능식품 살 때 '마크' 확인하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9.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살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
건강증진을 위해 평소 운동과 비타민섭취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건강에 좋다는 건강기능식품이나 보약, 비타민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다.
 
먼저, 해당 제품이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가졌는지 따져봐야 한다.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된 기능성만 표시할 수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신고된 제품만 제품 포장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표시 또는 도안이 있다. 제품 앞면에 이러한 표시가 없다면 주의해야 한다.
 
'표시·광고 사전 심의필'도안을 확인하자.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은 소비자에게 판매되기 전 제품 포장에 표시하거나 광고를 하게 된다. 이때 표시·광고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통과해야지만 '사전 심의필 도안'을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기능성은 물론 안전성과 품질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를 한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가 안전하고 질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도록 'GMP' 제도가 운영되고 있다.
 
만약, 특정 질환으로 치료를 받거나 약을 먹고 있다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의약품과 함께 복용하면 경우에 따라서는 의약품의 효능이 저해되거나 영양소 결핍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과 달리 섭취량과 섭취방법이 정해져 있어 이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 따라서, 정해진 섭취량보다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