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제드론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
강원도, 국제드론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8.05.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9월 14일(금) 드론스포츠국제연합(DSI)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15, 16일 양일간 스피드레이싱 경기를 진행하는 등 3일간 영월군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7년 영월에서 열린 국제드론스포츠 대회/사진=한국드론레이싱협회 제공
2017년 영월에서 열린 국제드론스포츠 대회/사진=한국드론레이싱협회 제공

강원도는 2016년 알펜시아에서, 2017년 영월군 스포츠파크일원에서 국제드론스포츠대회를 개최,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제한없이 참가 바 있다. 올해부터는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각국에서 사전에 예선을 거쳐 참가인원을 국가별 5명이내(국가대표 2명과 클럽대표 3명)로 제한하고, 경기방식도 국가대항전으로 진행해서 명실공히 드론스포츠 국제대회 체계를 갖추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해서 드론체험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저변확대에도 나선다. 국가별 클럽대항전과 드론체이스 시범경기가 펼쳐지고,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챔프대회 경기도 진행하고, 인기 프로그램인 DIY드론만들기,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낚시, 4D낙하체험, 4D 비행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실내경기로 진행하고, LED를 드론에 활용하여 관중들에게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드론레이싱의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금년대회부터 처음 진행되는 국가대항전과 클럽대항전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체계화하여, 내년부터는 드론스포츠국제연합 주관으로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가 개최되도록 한다."라고 밝히며, "강원도가 국제드론스포츠 메카로 자리잡도록 국내외 홍보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