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정부24', 사용하기 편리하게 개선된다
모바일 '정부24', 사용하기 편리하게 개선된다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8.02.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 로그인, 챗봇 도입 등등

정부는 이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행정서비스를 개선한다고 전했다.  

20일 행정안전부는 올해 16개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정서비스 통합플랫폼인 정부24를 포함한 15개의 기존서비스를 개선하고 1개의 신규과제를 추진한다. 
 

출처 : 모바일 정부24 캡쳐
출처 : 모바일 정부24 캡쳐

먼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정부24 로그인에 지문 인증기술을 도입하며, 자주 찾는 민원에 대해서는 챗봇 방식의 대화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정부24 서비스는 기존 620종에서 전기요금조회, 학교생활기록부 발급신청 등 120종 모바일 서비스를 추가하여 총 740종까지 서비스를 확대한다. 

개인정보가 없는 공시성 민원사무 중 건축물대장, 도지대장 등 2종에 대해서는 모바일 출력서비스를 시범 추진한다. 정보공개의 경우 모바일에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며, 정보공개 신청 후 진행사항에 대한 안내문자 서비스는 현행 3종에서 6종으로 늘린다. 

안전디딤돌은 재난 발생시 사용자 폭주를 대비하여 기존에는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오는 3월 말까지 10만 명 수준으로 보강하여 좀 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한다. 

11개 분야의 주변 생활불편을 신고하는 생활불편신고는 사용자가 이용하기 쉽게 개선되는데 촬영방식 간소화와 촬영사진 자동저장, 연속촬영 등 편의기능도 추가된다. 

또한 생활 속 안전위험 요소를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모바일 서비를 증설하고 로그인방식을 일회용 비밀번호, 패턴, 지문 등 다양화하는건 물론 한국시설안전공단 등의 안전신고 기능도 통합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개선되는 가운데, 앞으로 이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