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안전정보,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내 주변 안전정보,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5.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안전지도'로 확인

교통사고, 재난, 치안 등 일상생활 속에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한다. 사건·사고들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에 안전에 대해 인지하고 위협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내 주변에 안전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싶다면, '생활안전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생활안전지도를 통해 내 주변의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팁팁뉴스
생활안전지도를 통해 내 주변의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팁팁뉴스

생활안전지도는 국민안전과 예방을 위해 국가가 보유한 필수적인 안전정보를 지도상에 통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전국의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교통안전, 재난안전, 치안안전, 취약계층 맞춤안전 등 4대 분야에 제공되었던 것이 올해 2월부터는 시설안전, 산업안전, 보건안전, 사고안전 4개 분야가 추가되어 8대 분야로 확대됐다. 

또한 생활안전지도에서는 일상 생활에 필요한 안전정보인 교통돌발 정보, 통합대기 환경지수, 미세먼지 등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의료시설, 대피시설, 치안안전, 소방안전 등 현재 위치 또는 특정 위치 주변에 있는 안전시설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앱 화면상 위치에 알맞은 안전주제도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며,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연결한 경로 주변에 안전시설과 안전정보도 제공한다. 

생활안전지도는 인터넷에서 생활안전지도를 검색하거나, 모바일에서는 생활안전지도를 검색 후 해당 앱을 다운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