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서 궁중 음식을...'수라간 시식공감' 개최
경복궁서 궁중 음식을...'수라간 시식공감' 개최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5.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화) 오후 2시부터 옥션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

지난해 총 122회를 운영하여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수라간 시식공감'이 오는 20일부터 6월 2일,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1일 2회 총 48회 진행된다. 

'수라간 시식공감'은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국악 공연 관람을 병행하는 특색있는 행사로, 늦은 밤 경복궁 야경을 즐기며 경복궁 소주방을 가득 채우는 멋과 흥이 가득한 국악공연을 듣고 궁중 음식을 맛보는 프로그램이다. 
 

시식공감에서 선보이는 '궁중병과'/문화재청 제공
시식공감에서 선보이는 '궁중병과'/문화재청 제공

특히 올해부터는 궁중음식 컨텐츠로 '궁중병과'를 선보인다고 알려져 화제이다. 

궁중병과는 조선 시대 왕실에서 올린 제철 진상품으로 차려진 떡과 한과, 전통 음료 등의 음식을 말한다. 

이번 행사에는 계절의 특성을 살려 '여름의 절기'를 주제로 궁중의 다과 문화를 소개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궁중음식' 정길자 보유자가 직접 재현하였다. 

대표 음식으로 막걸리와 멥쌀가루를 반죽하여 부풀려 찐 대표적인 여름철 떡 '증편'과 생강을 다져 설탕과 꿀을 넣고 빚은 후 잣가루를 묻힌 '강란', 말린 산사를 끓여 설탕으로 단맛을 맞춘 '산사화채'가 있다.

체험객들이 음식을 즐기는 동안 국악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단은 "푸르른 여름을 품은 경복궁의 밤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맛과 멋을 담은 '수라간 시식공감'은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의 보존·보호, 궁궐 행사의 품격있는 체험을 위해 회당 6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참가신청은 전부 예매로 진행된다. 

예매는 옥션티켓에서 8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한 사람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단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회 10매까지 옥션 고객센터 전화예매를 운영한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